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W-RN입니다. 이번엔 애플 쪽의 어플리케이션 으로 등록된 '제노니아2' 게임 영문판 을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한국어 패치가 나와서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이미 올리신 분이 있지만... 조금더 알리기 위해 한번 더 올립니다. ^^*

설명은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파일은 2개 입니다. 각각 압축을 푸셔야 합니다. (알집이라면 두개의 압축파일 드래그해서 선택후 각각폴더에 압축풀기를 해주 십시오.) 해주 셨다면 제노니아2 1.1 부터 1.6 까지 ipa 하나 구합니다.

아! 참고로 순정/탈옥 모두 가능합니다. ^^*

ipa를 확장자를 변경 해주어야 하므로 폴더 옵션을 통해서 알려진 확장자 숨기기 옵션을 해제 해주십시오.
안그러면 변경 불가능 합니다. ( 윈도우 98, 윈도우 XP 서비스팩 1~3 이 이에 해당. ) 
ipa확장자를 압축을 풀 수 있는 확장자 ( 기본은 zip 이며, alz 등 모두 바꾸어 주어도 상관 없습니다. 실수를 해서 잘못 입력해도 다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확장자 일경우 파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유의 하십시오. ) 들 중 하나를 선택해 바꾸어 줍니다. 저는 호환성을 위해 zip으로 했습니다. ^^*
변경후 당연히 압축을 푸셔야 합니다.

자! 그러면 여러 폴더가 보이실 텐데... zenonia 라 되어 있는 폴더를 클릭 해보십시오.
잠깐 끊킴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안에 커서라던지... 아이콘 파일이 많아서..-_-a; )
여튼, 다 보이면 data 외 ( 한글 패치용 폴더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폴더가 있다면 재대로 찾은 것. ) 폴더를 제거 하세요.
제거를 했다면 한글 패치할 data 폴더 외 총 2개인 폴더를 zenonia 폴더에 넣어 주십시오.
그런뒤 압축푼 모든 파일 을 새롭게 압축합니다.
압축을 한 파일 이름을 자유롭게 하되 마지막 확장자는 ipa로 맞추어 주십시오.

그러면 순정/탈옥 모두 가능합니다.

카피를 하지 않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PC의 OS 버전 마다 기능이 다릅니다.
완벽한 패치를 위해 제거후 새롭게 파일을 재구성 하는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여튼... 이렇게 하신후 동기화 하십시오.

다른 방법으로는...(탈옥/순정 모두 가능.) 아이펀 박스나 아이폰 익스플로어 를 이용해 제노니아2가 설치된 폴더의 경로로 가서 카피 하시고 리스프링 (순정이라면 재부팅) 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리퍼 받고 오류가 많은 아이팟터치(일명 불량품...) 으로 계속 사용중인 사람이라..(리퍼 기간만료 -_-;;) 안전하게 리스프링 보다는 재부팅 했습니다.

그럼 유익한 강좌가 되셨길...

아 제노니아2 캐릭터 4개 공략 보시려면 구글에서 제노니아2 육성 이라 검색해서 모나와 글 참고하세요. (비교적 설명이 우수 합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되시길...

다운 받을 파일은 아래에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 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