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고뇌인입니다. 
시험을 앞두고 이렇게 포스팅질하고 있습니다. ㅎ

아래는 어느 글에서 봤던 글이라 스크랩한 겁니다. 한번 읽어 보시고 도움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아빠와 엄마,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모두 세계적으로 저명한 언어학자인 집안에 아이가 태어 났다.
모두가 다 알고 있듯이, 아기는 언어를 빨리 습득한다. 그 아기의 할아버지는 손자가 어떻게 말을 배우는지 직접관찰하고 싶었다. 그는 어느 날 어후 아기가 낮음을 자기 전 '엄마'라는 단어를 수차례 반복해서 말하는 것을 듣고는 놀랐다고 한다. 
결과 적으로는 이 인용구에 씌여진 이야기는 반복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언어란 이해를 할 수 없다.
어느 정도의 암기와 직관적인 능력만 있으면 능숙하게 구사 할 수 있으며 표현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아기에게는 첫 한마디가 중요하다.
만약, 여러 분들의 자식을 지식인으로써 키우시려거든 항상 좋은 말을 해야 하며 욕설을 절대 내뱉지 말아야 합니다.
주의 사람들에게도 큰 당부를 해주시고... 성격을 좋은 아이로 만들려거든 큰소리를 치지 마시고 그저 느긋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해주되 가급적 클래식(=고전 음악) 을 자주 듣게 해주시기 바라며 하루 3시간 이상 씩 미국식 영어던 영국식이던 영어 듣기 방송을 준비해두세요.
그리고 우리 나라의 언어도 매우 중요 하니 항상 좋은 글들을 수집해서 직접 아이에게 들려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기를 기다리시기 전 흥미를 줄 수 있으며, 귀의 발달을 시켜 줄 수 있도록 듣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가 말을 하기 시작했다면 밖으로 나가지 마십시오.
아이가 흥미있어 하는 것은 무엇이던지 가지고 봐야 울지 않으므로 괜히 자랑스러워 나갔다 돈 몇십만원 깨집니다. -_-;
(이 이야기는 여러 사람들에게 듣고 대충 요약을 했습니다.)
여 튼, 지식인으로써 품위를 가지도록 하시려거든 정말 하나하나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나몰라라 식으로 하신다면 불량배 배출에 큰 힘을 쏟는 겁니다.
막 자란 아이치고 학교에서 착하게 행동하는 어린이는 없으니깐요.
학교에서 욕을 배우지 못하게 하시려거든 영상 편집 기술이 있으면 됩니다.
뭐, 찾아 보시면 있겠지만... 영상을 통해 학습 하는 프로그램 중에 욕하는 아이가 등장하자 그 아이를 꾸짖어서 욕을 하면 나쁜아이로 만들어 버리는 것들이 있는데 이걸 매우 강조 시켜야 합니다.
욕하면 부모님에게 버림받고 원하는 것을 갖지 못하는 모습을 각인 시켜 줘야 큰 충격으로 다가와 그러지 못하게 됩니다.
어릴 수록 뇌는 부드럽고 지식을 빠르게 습득하고 오래 기억하기 때문이죠.
너무 부정적이지 않느냐는 지적도 있지만, 이렇게 가끔을 부정적으로 해야 일이 풀릴 때가 있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 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