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아래는 혹시나 해서 이곳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컴공 동지생들(뭐, 학교는 달라도 같은 IT지망생이니 ㅋ ) 에게 도움이 조금 될 수 있도록 전문 지식이 없는 상태라는 가정에서 어떻게 대처(답)을 해야 할지 끄적여 보겠습니다.
준비하셨다면, 다행이지만...이런식으로 나오는 거라고 생각 해주세요.

<공과대학>

1. 우리나라의 IT산업의 발전에 있어서 H/W부문과 S/W부문의 편차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우리 나라는 하드웨어 개발 분야 보다 소프트웨어 분야에 집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 분야를 더욱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란 제한적인 기능에서 일부분의 기능을 추가해 줌으로써 기능을 향상 시켜 주고 소프트웨어는 그 하드웨어를 작동시켜 줌으로써 더욱더 지능적으로 개발되야 합니다. OS나 여타, 게임들 응용프로그램들이 하드웨어에 맞추어서 나오는 것 보다는 오히려 자체적인 독립 프로그램 형태로 개발되다 보니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 분야가 훨씬, 진보하게 되었습니다.
(으익...자세히 알지 못하니 이런식으로 라도 말을 길게 해야 겠죠? 문제는...결론은 처음에 말하되...유사하게 이끌어 주셔야 합니다.음...검색하고 다시 업데이트 할까요. ㄷ; )


2. 스마트폰(smart phone)과 스마트 TV(smart TV)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스마트 폰이란?
해외의 모바일 대가라 할 수 있는 노키아 그리고 우리 나라에서 박차를 가한 삼성 그리고 LG 에 의해 피쳐폰이 한국에 퍼져 이제는 없어서 안될 상품으로 자리를 매겼습니다.
스마트 폰은 그런 통화 기능에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한 일반 폰 보다 차원이 다른 진보된 전화기로써 그 전화 기능을 떠나 컴퓨터의 기능을 이끌어 주는 OS를 도입함으로써 방대한 기능성과 진화성을 보여줍니다.
스마트 폰 시장에 큰 역할을 한 것은 애플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아닐 수도 있지만 제 생각으로는 아이포드 시리즈 출현으로 부활의 기미를 보인 애플사가 혁신 적인 계획을 세워 터치 시리즈를 공개함으로써 미국인 대다수가 아이팟 터치 기기를 소유하게 했으며, 그로부터 새로운 생각으로 아이팟 터치를 전화기 처럼 사용하자는 의미에서 아이폰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그 아이폰이 처음 우리 나라에 알려 졌을 때 아주 극 소수만이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 극 소수 사람들이 지속적인 정보 제공과 자료 제공으로 애플은 한국어를 정상 지원함과 동시에 삼성,LG가 살아 남기 위해 구글의 리눅스 커널로 제작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IOS와 다른 폰을 출시합니다.
뭐 여튼...이 부분은 중요하다 싶은 것만 간략하게 메모 해두세요... 그냥 여러가지 작성 했습니다.
이제 스마트 TV내용입니다.

스마트 폰이라는 장치가 등장함으로써 우리 나라 및 해외에서는 더 좋은 게 없을 까라는 생각으로 스마트 TV제작에 돌입합니다. 실상으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TV는 같은 OS 형식이므로 다를 게 없으나 차이가 있다면 화면 크기 라던지 송신상태가 포인트 일 것 입니다. 아무래도 TV가 수신이 원활해야 이용자가 많으니 더 좋은 망을 이용하겠죠.
저 같은 경우 스마트 폰에 맞추어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게 이익일 것이라 생각하므로 차라리 TV어플을 만드는게 더 경제적이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그냥 아주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날로그 TV가 있어도 잘 보지 않으니...뉴스용으로는 딱인 듯...딱히 비효율적으로 잘 안 쓸 것 같은 그냥 남 과시용으로 구매하는 스마트TV보다는 그냥 폰이 좋겠죠. )


3. 임베디드시스템이란 ?.

오직 한가지 기능을 위해 존재하는 체계를 의미 하나 요즘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임베디드시스템을 도입한 장치가 있다면 바로 mp3가 있겠습니다.

일반 PC와는 달리 임베디드 시스템용 컴퓨터는 그 임베디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장치에 맞추어 설계되어 있으므로 기능은 아주 제한적이나 그 임베디드 시스템이 있기에 오늘 날 우리 나라가 성장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작성해봅니다. 추 후 업데이트를 할 것이고...자료 조사를 통해 더욱더 알찬 내용으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4.
엔지니어로서 사회적인 책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5. 스마트폰이 현재 실생활에 어떤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하는가?

6. 본인이 생각하는 행복한 도시란 어떤 도시인가요?

7.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하여 우리가 준비하여야 할 사항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8. 현재 주변에서 일어나는 불평등 사례의 예를 들고 원인과 해결 방법을 설명하시오.

9. 고유가 시대를 대비하여 어떤 에너지정책을 수립하고 중점적인 기술개발을 해아 하는가?

10. 대체에너지의 한분야로 연료전지 자동차에 대해 설명하시오.

11. 지원자 본인이 희망하는 20년 후의 모습을 전공분야와 관련하여 구술하시오.

댓글

공지사항

최근 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