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네이버 개발자 들이 CSS를 잘 다루지 못한체 테이블로만 웹게 게시한 시절...
이때, 최강의 검색 엔진과 유명한 것으로는 구글이 최강이였습니다. ( 우리 나라에서... )
지금 네이버의 인공지능 검색도 괜찮았고, 조금 떨어진 다음의 검색도 괜찮습니다. 뭐 사용은 안 하지만;;
그래도 역시 저는 구글 검색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개인 계정(호스트를 받음)을 얻고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된 사이트를 만들고 전문 지식들을 게시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날에서는 이런 것 보지 못하네요.
막상 그런 사이트가 있어도 네이버 같은 경우 그런 사이트들을 취급하지 않고 오로지 회원들의 블로그나 카페글만 알려 주니.... 정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는 게시판을 맨 처음에 사용하고 그 다음 포럼 요새는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포럼은 사라지지 않고요. 그러나, 게시판은 이미 예전에 버렸지요. 더 이상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결론에 의해서 입니다. 포럼이 진화된 게시판이라고 볼 수 있는 거죠.
여튼, 그런 사이트들에 게시되는 유용한 정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배치할까 생각한게 구글이고 실제로 자료를 찾을 때 국내에서 올려진 블로그의 게시물 보다 해외 포럼에 등록된 글이 더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런 효율적인 것을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지식인같은 곳에 검색하면 해결될 일을 질문이라고 올리니...
서점에 가서 책 검색 을 안 해보고 직원에게 계속 같은 말만 하는 것 과 동일 할 겁니다.
조금은 생각을 해주세요.

우리들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을 하면 진화 해야 하고 이전과는 다르게 변화 해야 합니다.
계속 같은 내용이 지식인에 등록되서 답변하기도 뭐하고 올리지 말라고 하고 싶은데, 그건 제가 할 수 있는 게 이니지요.
어디 까지나 개인의 자유 의사가 있으니까요.
그런 분들이 이 글을 보셨다면 검색을 통해 미리 자료를 확인해 보고 영문 자료가 있다면 그걸 번역해 보고 이해가 안 될때 질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나라식 수학문제를 풀 때, 풀이 과정이 정 이해가 안 되서 답을 외우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았을 때, 또는 잘못된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선생님이나 친구들에게 질문하는 것 처럼....
정말 혼자서는 어떻게 할 수 없을 때 필요한게 질문이고 그걸 위한게 답변입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이 윈도우를 재설치 없다고 가정합니다. ( 이해를 위해 가볍게 포맷이라고 하죠. 정확한 의미는 아니지만...)

그렇다면 미리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을 겁니다. 그런데 자료가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 처럼 검색 하면요.
"우리집 컴퓨터 포맷"
나오긴 나오지만 파티션을 나누거나 합치는 포맷의 방법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검색을 해야 할까요?
"포맷 방법"
이것도 나름대로 자료는 찾을 수 있겠지만... 자세하게는 찾기 어렵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XP 포맷"
"XP sp3 설치"
"XP 시모스(바이오스) 등등 "
그렇다면 검색 키워드 XP와 관련된 내용들을 검색엔진에서 존재하는 자료들을 먼저 선발 해서 대기 시킨 후 다음 키워드를 읽기 때문에 다른 OS가 아닌 윈도우 XP SP1~SP3 까지의 내용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뭐 정확한 의미는 재설치 이겠지만 이런식으로 표현한 블로거라든가 카페 게시글을 등록한 분이 있을지...
조금 단어의 의미도 재대로 알았으면 하는데, 귀차니즘과 의미는 알잖아 하시는 분들이 따라 주지 않을 것 같아 강요는 않겠습니다.

나중에 논술할때 조금 문제가 되겠지요.
아래는 별개의 내용입니다만 논술에 등록했다가 떨어지는 경우 입니다.

서론 부분은 문제가 없다.
본론도 문제가 없었다.
다만 결론 부분에서 단어 하나를 잘 못 사용한 경우다.
" 그래서 결론은 그가 짱인듯. "
ㄷㄷ; 논술에서 저렇게 한 사례가 정말 있다고 하네요.
또 뭐 있었는데 메모를 안 해서;;
기억이 나면 나중에 자세하게 올릴게요. 논술 작성시 참고사항으로....;

여튼, 생각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는 행위는 정말 전문 답변가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미 수 없이 답변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매월 매일 매 시간 매 몇 분마다 글이 등록되니...
화가 나실 만도...

XP를 사용중 오류가 발생했고 그 오류 코드가 나왔다면 일단은 그 오류코드를 구글에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자료가 나오지 않는다 싶으면 우선순위 에서 가장 높은 것이 숫자 이니까.
그 숫자들로만 검색하시면 가끔 국내 문서 발견 될 겁니다.
가장 잘 나오는 건 역시 해외 사이트의 게시물 이구요. ㅋ;

조금 길었습니다.

이것이 억지 일 수도 있지만....
의미 없는 중복 만큼 황당한 경우도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 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